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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품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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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 for AD STARS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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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름광고란 전통적인 TV광고 및 영화광고를 의미한다. 심사위원들은 브랜드와의 강력한 시너지 효과, 광고목표 달성을 위한 역동적이며 창의적인 접근법, 탁월한 실행능력을 보여준 아이디어들을 선정하게 된다.

    A. 제품 & 서비스

    • A01. 식품
      • 육류, 생선, 해산물, 수프, 조제식품, 과일 & 채소, 쌀, 파스타, 피자, 소스, 마요네즈, 식초, 기름, 향료, 허브, 반조리식품 & 조리식품, 유아식 & 분유, 크림, 버터, 치즈, 계란, 마가린 & 스프레드, 초콜릿, 캔디, 껌, 감자칩, 스낵, 너트 & 견과류, 초코바, 케이크, 비스킷, 크래커, 설탕, 잼, 꿀, 땅콩버터, 시럽, 빵, 귀리빵, 밀가루, 제빵 재료, 시리얼, 요거트 & 액상 요거트, 디저트, 아이스크림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맥주(비알코올성 맥주 포함), 사이다, 라거, 알코올 함유 청량음료, 와인, 샴페인, 알코올 보강 와인, 증류주, 리큐어, 커피, 차, 초콜릿드링크 & 몰트드링크, 무탄산음료 & 탄산음료, 과일주스 & 채소주스, 미네랄워터, 가미유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스킨 로션, 목욕용품, 메이크업, 피부 & 손톱 케어 용품, 향수, 오드 뚜왈렛 & 애프터쉐이브, 데오도란트 & 바디 스프레이, 샴푸 & 컨디셔너, 헤어스프레이, 젤, 무스, 염색제, 비누, 샤워 & 목욕용 제품, 선블록, 태닝 제품, 헤어드라이어, 헤어스트레이트너, 헤어컬러; 의복, 나이트웨어, 언더웨어, 타이츠 & 스타킹, 신발, 스포츠웨어, 의류용 직물 & 재봉 재료, 보석류, 시계, 수하물용 가방, 핸드백, 패션용품 & 디자이너 선글라스 & 안경테, 선물용품 & 인사카드, 펜 및 개인 문구류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일반의약품 & 알약, 처방약, 비타민 & 한방 치료제, 다이어트 보조제 & 제품, 방충제, 반창고, 피부질환 치료제, 탈모방지 로션, 콘돔, 임신테스트기, 기타 약품, 콘택트렌즈, 보청기; 치약, 칫솔, 구강청결제, 화장지, 탐폰, 위생 타올, 티슈, 기저귀, 면도기 & 면도용품, 헤어브러쉬, 빗, 가발, 제모용품; 애완동물 사료 & 케어용품, 담배 & 관련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실내용 & 정원용 가구, 세탁기, 드라이어, 식기세척기, 냉장고, 냉동고, 쿠커, 전자레인지, 주방용구, 가전제품 & 그릇, 유리제품, 침대 & 테이블용 리넨 제품, 욕실 제품, 샤워 & 변기, 주택 장식 & 건축용품, 벽 & 바닥 커버, 문 & 창호, 난방기기, 에어컨, 램프, 시계, 주택보안제품, 연기감지기, 연장, 정원용 도구, 기계류 & 제품; 의류용 세제, 섬유유연제, 식기세척용 세제, 청소용품, 공기청정제, 살충제, 호일, 랩 & 식품포장재, 전구, 배터리(자용차용 배터리 제외), 접착제, 비료, 구두약, 키친 롤, 광택제 & 목재 보호제, 페인트
    • A06. 자동차
      • 지프 & 4륜구동을 포함한 자동차, 자동차 용품 & 서비스, 픽업 트럭, 밴, 대형 화물차, 모터바이크, 타이어, 스페어 부품, 차내 하이파이 등의 액세서리, 주유소, 가스, 오일, 고장 & 수리 서비스업체, 차량 판매 & 할부금융 & 리스 서비스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텔레비전, 비디오 플레이어, 오디오 & 비디오 테이프, 카메라, 비디오카메라, 필름, 하이파이, 개인용 스테레오, CD 플레이어 & 미니디스크, mp3 플레이어, 가정용 컴퓨터, DVD 플레이어, 휴대폰 & 호출기를 비롯한 개인용 통화장비, 쌍안경 (※ 휴대폰 서비스 제공업체는 “상업적 공공서비스” 부문에 출품하셔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 주십시오.) B2B 서비스, 직업알선업체, 사무용 컴퓨터 & 소프트웨어, 복사기, 팩스, 업무용 전화장비, 사무실용 가구 & 문구류, 사무실 청소서비스, 택배서비스, 광고대행사 & 프로덕션, 광고 활용, 웹사이트 디자인, 각종 대회 및 경연, 스톡필름 대여업체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은행, 주택금융조합, 신용카드, 당좌예금 & 저축예금, 모기지 & 대출, 투자회사, 개인보험 & 건강보험 & 건축물보험, 자동차보험, 연금 & 퇴직연금, 부동산 투자 레저 & 테마파크, 체육관, 건강 & 다이어트 클럽, 스포츠 이벤트, 음악축제, 오케스트라 & 악기, 전시회 & 쇼, 나이트클럽, 바, 박물관, 화랑, 영화관 & 극장, 스포츠 & 아웃도어 장비, 자전거, 보트 & 캐러밴, 장난감, 보드게임, 컴퓨터게임, 플레이스테이션, X-박스, 게임보이, 복권, 도박, 골프 & 컨트리클럽, 성인용 장난감, 데이트 주선 서비스 항공사 & 기차 & 버스회사, 페리 & 크루즈 라인, 여행사, 관광청, 호텔, 리조트, 도시 & 국가 차원의 프로모션, 렌터카 서비스, 여행자 패스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커피숍 통신서비스,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케이블 & 위성TV 제공업체, VOD 제공업체, 전화번호부, 주소록, 우편서비스, 전기, 가스, 전력 & 수도 공급회사, 민간 건강관리 & 진료소, 사립학교 & 대학, 개인적 차원의 서비스(예; 법률 & 건축 & 조경 관련 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신문, 잡지, 도서, 레코드, CD & DVD, TV방송국 & 라디오방송국, 네트워크 & 프로그램, 방송 후원; 백화점 & 전문매장, 의류 & 신발 매장, 매장용 신용카드, 슈퍼마켓, DIY 스토어, 약국, 안경점, 미용사, 미장원, 세탁소, 부동산중개인, 사진인화업체, TV & 비디오 & 기타 대여업체, 통신판매업체 & 카탈로그, 온라인 매장 및 경매
    • A10. 기업 / 기관
      • 특정 제품을 기반으로 하지 않은 기업의 이미지, 대회 & 행사의 후원, 크리스마스 메시지, 기업의 합병 & 주식 상장 & 이전
    • B. Film Craft
      • 심사위원들은 필름 제작과정에서 드러난 기술적 완성도(품질)를 평가하여 상을 수여한다. 예를 들어 연출, 카피라이팅, 편집, 혹은 음악의 탁월한 활용 등을 고려하게 된다. 어떤 필름이 주제, 제품, 클라이언트, 아이디어에 상관 없이 유쾌한 심미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면, 그 작품은 제품 및 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크래프트 부문에서는 수상할 수가 있다.

        필름 크래프트 부문의 출품작들은 아래와 같은 요소들에서 탁월한 기술적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어야 한다:

        • - B01. Art direction / Production design
          - B02. Direction
          - B03. Achievement in production
          - B04. Cinematography
          - B05. Editing
          - B06. Script
          - B07. Use of Music
          - B08. Sound Design
          - B09. Visual Effects
          - B10. Animation
  • Print

    인쇄광고란 신문, 잡지, 저널 등을 비롯한 인쇄매체에 게재할 목적으로 제작된 광고물을 의미한다.
    인쇄부문 심사위원들은 크리에이티브의 아이디어가 얼마나 강력한가에 초점을 맞추어 작품을 평가하게 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Print Craft
      • 심사위원들은 인쇄광고를 기술적으로 집행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기술의 완성도(품질)에 대하여 평가하고 시상하게 된다.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들에게는 클라이언트 혹은 브랜드와 관련하여 집행과정 이면에 존재하는 아이디어 자체가 (물론 그러한 요소들이 광고에 있어 필수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또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다고 해도) 크게 중요하지 않거나 고려대상이 되지 않는다.

        인쇄 크래프트 부문에 출품하려면 아래와 같은 요소들에서 탁월한 기술적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어야 한다:

        • - B01. Art Direction
          - B02. Copywriting
          - B03. Illustration
          - B04. Photography
          - B05. Typography
  • Outdoor

    아웃도어광고란 빌보드광고 및 포스터광고, out-of-home 환경에서 집행된 광고를 의미한다. 아웃도어 부문의 상은 out-of-home 환경에서 이루어진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에 수여되며, 전통적인 방식(빌보드, 포스터)과 진취적인 방식(앰비언트, 규격화되지 않은 방식으로 주변환경 활용) 두 가지 모두를 통해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는지를 평가하게 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Ambient (비표준적이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아웃도어 광고)
      • 앰비언트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포함된다
        • - B01. Non-Standard Indoor Advertising
          - B02. Small Scale Special Solutions
          - B03. Special build
          - B04. Live Advertising and Events
          - B05. Transit
          - B06. Interactive Outdoor Experience
          - B07. Digital Screen
          - B08. Non-Formatted Digital Outdoor
    • C. Outdoor Craft
      • 심사위원들은 인쇄광고를 기술적으로 집행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기술의 완성도(품질)에 대하여 평가하고 시상하게 됩니다.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들에게는 클라이언트 혹은 브랜드와 관련하여 집행과정 이면에 존재하는 아이디어 자체가 (물론 그러한 요소들이 광고에 있어 필수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또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다고 해도) 크게 중요하지 않거나 고려대상이 되지 않는 인쇄 크래프트 부문에 출품하려면 아래와 같은 요소들에서 탁월한 기술적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어야 합니다.
        • - C01. Art Direction
          - C02. Copywriting
          - C03. Illustration
          - C04. Photography
          - C05. Typography
  • Radio & Audio

    라디오광고란 라디오방송국과 온라인의 라디오 채널을 통해 집행된 전통적인 광고를 의미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Radio & Audio Craft
      • 심사위원들은 제작과정이나 라디오광고의 기술적 실행과정에서 드러난 기술적 완성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여기에는 스크립트의 완성도, 성우의 뛰어난 연기, 음악이나 사운드 디자인의 정교한 활용, 라디오를 광고매체로서 가장 적절하게 활용한 경우 등이 고려될 수 있다.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들에게는 클라이언트 혹은 브랜드와 관련하여 집행과정 이면에 존재하는 아이디어 자체가 (물론 그러한 요소들이 광고에 있어 필수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또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다고 해도) 크게 중요하지 않거나 고려대상이 되지 않는다.

        라디오 크래프트 부문에 출품하려면 아래와 같은 요소들에서 탁월한 기술적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어야 한다:

        • - B01. Music / Sound Design
          - B02. Scriptwriting
          - B03. Active Performance(탁월한 연기)
          - B04. Use of Radio as a Medium(라디오를 효과적인 광고매체로 활용)
  • Design

    디자인이란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과 체험의 보조도구로서 디자인을 탁월하게 활용한 사례에 대해 시상하는 부문이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Communication Design
      • 이 부문에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이 해당된다:
        • - B01. Posters(포스터)
          - B02. Flyers, tickets, invitations, postcards, calendars, Christmas and other greeting cards(전단, 티켓, 초대장, 엽서, 캘린더, 크리스마스 카드 및 기타 인사카드)
          - B03. Stationery(문구류)
          - B04. Publications(출판물)
          - B05. Self-promotion(자체 프로모션)
          - B06. Promotional Items(홍보용품)
          - B07. Digital Design(디지털 디자인)
          - B08. Packaging(패키지)
  • Interactive

    인터랙티브광고라는 개념은 어떤 브랜드의 온라인, 디지털, 기술적 커뮤니케이션을 포괄한다. 이 부문 출품작들은 제작물의 이면에 존재하는 아이디어, 기술, 창의성을 완벽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하며, 타겟이 어떤 식으로 참여함으로써 브랜드의 가치를 끌어올리게 되었는지, 그 결과 어느 정도의 매출 신장과 인지도 제고가 이루어졌는지를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Use of Interactive
      • - B01. Use of Web Platforms

        웹사이트, 마이크로사이트, 웹서비스, 애플리케이션
      • - B02. Online Ad

        유료로 온라인에 게재한 광고의 개별 집행물(배너, 리치미디어 등)
      • - B03. Web Campaigns

        최소 2건의 웹 집행으로 이루어진 온라인 캠페인 해당 (예. 웹사이트 1개, 온라인 비디오 1편, 온라인 광고 1편 등)
      • - B04. Social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위해 제작된 온라인 디지털 제작물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출품작들은 소셜 네트워킹에 얼마나 초점을 맞춰 집행되었는가에 따라 평가를 받습니다. 참여의 수준, 사회적 파급효과, 상업적으로 성공적인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 및 관련 활동을 얼마나 창의적으로 활용하였는가가 충분히 입증되고 설명되어야 합니다.
      • - B05. Other Interactive Works (Games/Branded Tech)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위해 제작된 온라인 디지털 제작물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출품작들은 소셜 네트워킹에 얼마나 초점을 맞춰 집행되었는가에 따라 평가를 받습니다. 참여의 수준, 사회적 파급효과, 상업적으로 성공적인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 및 관련 활동을 얼마나 창의적으로 활용하였는가가 충분히 입증되고 설명되어야 합니다.

        * 게임: 어떤 브랜드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게임 (특정 브랜드를 위해 별도로 제작되지 않은 게임은 해당되지 않음) 어떤 웹사이트 내에 해당 게임이 존재할 경우, URL은 한 번의 클릭으로 사용자가 직접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야 함

        * 브랜드화된 기술: 어떤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활용되었거나 고안된 특정 브랜드만의 기술 혹은 디지털 솔루션이 출품 대상. 제품과 소비자 간에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주는, 그럼으로써 사용자의 생활방식과 행동양식을 개선시켜주는 유용한 온라인 디지털 서비스 혹은 도구가 여기에 해당 (예: 다운로드가 가능한 혹은 온라인 툴/앱, 디지털 서명 & 슬로건, 스크린세이버, 위젯, 수첩, 캘린더 등)
    • C. Interactive Craft
      • 인터랙티브 크래프트 부문 출품작은 아래 요소들에서 탁월한 기술적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어야 한다:
        • - C01. User Experience (UX)
          - C02. Site Optimization
          - C03. Omni channel Interaction
          - C04. Cross Device Interaction
          - C05. Use of social Data
          - C06. Interactive Technology
          - C07. Innovative Use of Technology
  • Mobile

    모바일광고란 모바일 기기, 어플리케이션, 모바일용 웹에서 구현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을 의미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Use of Mobile
      • - B01. Use of Mobile Websites

        모바일 기기를 위해 개발된 웹사이트
      • - B02. Mobile Applications / Mobile Games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조시점부터 모바일 기기에 이미 탑재되어 있거나, 앱스토어 혹은 기타 모바일 소프트웨어 배포용 플랫폼에서 사용자가 다운로드할 수 있는 모든 어플리케이션

        * 모바일 게임: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되거나 모바일 기기를 위해 설계된 브랜드와 관련된 게임
      • - B03. Social for Mobile

        소셜네트워킹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독창적인 모바일 솔루션
      • - B04. Mobile Advertising

        모바일 기기를 위해 설계되어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되는 배너 및 기타 리치미디어
    • C. Mobile Craft
      • 심사위원들은 모바일 부문 출품작들의 디자인 혹은 기술적 집행과정에서 드러난 기술적 완성도를 평가하게 된다. 여기서는 모바일 디자인이나 인터페이스의 품질, 내비게이션 및 사용자 체험에 있어 모바일 사이트/앱이 얼마나 쉽고 논리적인가 하는 점 등을 고려하여 평가가 이루어지게 된다.
        • - C01. User Experience (UX)
          - C02. Activation by Location
          - C03. Augmented Mobile Experience
          - C04. Virtual Reality Experience
          - C05. Networked / Connected Mobile Technology
          - C06. Wearable Technology
          - C07. Innovative Use of Technology
  • Data Insights

    Data Insights 카테고리는 데이터의 창의적인 사용, 해석, 분석, 혹은 적용으로 광고의 성공 또는 집행이 향상되었는지를 보여 주는지를 의미한다. 데이터가 얼마나 창의적인지, 그리고 창의적인 사용으로 인해 집행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가 핵심이며 데이터의 창의적 사용이 아이디어의 핵심이 되어야 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Use of Data
      • - B01. Data-Driven Targeting

        Data-Driven Targeting 카테고리는 데이터를 수집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데이터를 사용하여 채널의 전략 또는 브랜드 메시지에 대한 목표를 보여 주고 효과적인 목표 달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 카테고리 출품작은 시장에서 브랜드 포지셔닝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핵심적인 정량적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 - B02. Data Visualization

        Data Visualization 카테고리는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정보를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복잡한 데이터의 한 형태를 의미한다. 이에는 온라인 동적, 정적, 대화형 또는 실시간 정보 그래픽과 오프라인 시각화 등이 포함된다. 이 카테고리는 이해력과 데이터 인사이트의 소통 능력이 향상되어야 한다.
      • - B03. Data Storytelling

        Data Storytelling 카테고리는 참가자들이 각종 데이터를 통해 그 이야기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광고 속 메시지는 강력해야 하고, 브랜드에 관한 설명이어야 하며, 또한 전략은 브랜드 이야기를 어떻게 적절하게 전달했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어야 한다.
      • - B04. Data Technology

        이 카테고리는 모델, 툴, 플랫폼, 앱, 알고리듬에 국한되지 않는다. 출품자는 어떻게 혁신적인 데이터 테크놀로지를 발명하거나 적용하여 창조적인 메시지를 향상시켰는지를 입증해야 한다. 예를 들면, 청중, 메시지, 채널, 서비스 등의 분석과 같은 자료를 포함하여 캠페인 퍼포먼스의 향상에 데이터 테크놀로지가 어떻게 공헌하였는지를 명확하게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 - B05. Data Integration

        Data Integration 카테고리는 다양한 데이터 스트림의 조합 중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 가장 최선을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 - B06. Social Data

        Social Data 카테고리는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를 사용하여 관객 또는 지역 사회와의 목표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출품자는 소셜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세일즈를 향상시켰는지 또는 의미있는 통찰력을 얻게 되었는지를 설명해야 한다.
      • - B07. Innovative Use of Technology

        사용자의 환경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출품자는 어떻게 데이터 테크놀로지를 창의적으로 사용하였는지를 설명해야 한다.
  • Social & Influencer

    전략적인 인플루엔서 마케팅 솔루션과 창의적인 소셜 인사이트의 사용을 기념하기 위한 카테고리이다. 출품자는 어떻게 창의적으로 소셜 네크워크와 플랫폼, 브랜드 홍보대사, 인플루엔서를 사용하여 상업적인 성공을 이끌었는지를 잘 보여 주어야 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Social Insight & Engagement
      • - B01. Community Building & Management

        본 카테고리는 온라인 소셜 커뮤니티를 참여 또는 구축하거나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심사위원들은 능동적 또는 수동적인 사용자들에게 목표한 대화나 의사 소통의 적합성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참여의 정도를 고려할 것이다.
      • - B02. Audience Targeting / Engagement Strategies

        본 카테고리는 구체적인 타겟 청중의 관련 결과를 보여 줌으로써 가장 성공적인 소비자 참여를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광범위한 또는 틈새 소비자 그룹과의 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한 어떤 미디어 채널도 연관이 있을 수 있고, 관객 관련 결과와 '브랜드와 함께 보낸 시간', '브랜드와의 상호 작용 횟수', '다운로드 횟수'와 같은 방식을 통한 참여 증거가 판단의 기준이 된다.
      • - B03. Real-time Response

        본 카테고리는 다양한 세계적 사건, 공적인 일, 또는 다른 실시간 활동에 즉각적이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셜 플랫폼을 사용하여 목표한 사회적 활동을 기념하고, 이는 사회 공유와 참여를 촉진할 수 있어야 한다.
      • - B04. Social Data & Insight

        본 카테고리에서는 소셜 플랫폼 또는 소셜 사용자 데이터의 측정, 수집 및 분석이 어떻게 제공되고 어떻게 청중의 통찰력이나 이해에 기여하고, 강화했는지를 입증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에서 전자 상거래까지, 이 카테고리는 진심어린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수상작은 획기적으로 향상된 결과로 이끈 데이터의 최적 사용법과 인사이트를 입증할 것이다. 심사위원들은 평균 발주 값의 증가, 온라인 CPA 또는 CPC의 감소 와 같은 수치를 평가에 고려할 것이다.
      • - B05. Social Customer Strategy

        Social Customer Strategy 카테고리는 브랜드의 고객 서비스 및 온라인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고객 중심의 소셜 활동이 포함될 수 있다.
      • - B06. Brand Storytelling

        이 카테고리는 특별한 브랜드 또는 소비자 사례를 사용하여 이를 통해 특정 대상 고객에 대한 의미 있는 참여를 유도하는 사회적 캠페인 형식의 광고를 의미한다.
  • PR

    PR이란 개인들, 기업들, 조직들과 대중 간에 신뢰와 이해를 구축하고 유지함으로써 이루어지는 명성(평판)의 관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PR 부문의 상은 가장 참신하고 창의적인 PR 캠페인, 브랜드/조직의 활동에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는 동시에 가장 뛰어난 수준의 전략적 기획과 창의성과 비즈니스 성과를 입증해 보인 프로그램 및 전술에 수여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Practices & Specialism(실제사례 & 전문성)
      • 이 부문에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이 해당된다:
        • - B01. Corporate Reputation & Communication(기업의 평판 및 커뮤니케이션)
          - B02. Corporate Responsibility(기업의 책임 )
          - B03. Public Affairs & Lobbying(공공의 문제 & 로비)
          - B04. Crisis Communications & Issue Management(위기 대처 커뮤니케이션 & 이슈 관리)
          - B05. Media Relations(언론과의 관계 유지)
          - B06. Events & Experiential(이벤트 & 체험 (이벤트나 스턴트를 활용하는 PR 캠페인))
          - B07. Celebrity Endorsement(유명인사의 추천)
          - B08. Sponsorship(후원)
          - B09. Launch or Re-launch(출시 혹은 재출시)
          - B10. Brand Voice(브랜드의 목소리 구축 (전략적 스토리텔링 포함))
  • Promotion

    프로모션이란 즉각적인 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설계된 활동 혹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위한 제안을 의미한다. 샘플 제공, 공동 프로모션, 콘테스트, 이벤트, 매장 내 광고, 전시, 기타 디지털 미디어와 같은 홍보장치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Use of Promo & Activation(프로모&액티베이션의 활용)
      • 이 부문에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이 해당된다:
        • - B01. Use of promotional stunts / live advertising / live shows / concerts / festivals (홍보용 스턴트 / 라이브광고 / 라이브쇼 / 콘서트 & 페스티벌의 활용)

        • - B02. Use of exhibitions and installations(전시회 및 설치물의 활용)

          (예: 자판기, 인터랙티브 디지털 이벤트, 디지털 설치구조물, 플로어 그래픽, 차량 광고 등)
        • - B03. Use of merchandising / in-store marketing(판촉물 및 매장 내 마케팅 활용)

          (예: 디스플레이, POP물, 매대/매장 디자인, 판촉용 패키지 등)
        • - B04. Use of broadcast in a promotional campaign(프로모션 캠페인을 위한 방송의 활용)

          (예: 영화, TV, 라디오 등)
        • - B05. Use of print or standard outdoor in a promotional campaign(프로모션 캠페인을 위한 인쇄광고 혹은 아웃도어광고의 활용)

          (예: 신문, 잡지, 업계전문지, 빌보드, 아웃도어 배너 등)
        • - B06. Use of digital in a promotional campaign(프로모션 캠페인을 위한 디지털 활용)

          (예: 웹사이트, 마이크로사이트, 검색엔진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배너광고, 이메일 마케팅, 디지털 POS, 비디오게임 등)
        • - B07. Other digital solutions in a promotional campaign(프로모션 캠페인을 위한 기타 디지털 솔루션)

          (예: 모바일 기반 캠페인, QR코드, 브랜드화된 콘텐트, 블루투스, MMS, SMS, PDG, GPS, MP3 플레이어,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위젯, 도식화된 스크린 및 기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설치구조물 등)
        • - B08. Use of social in a promotional campaign(프로모션 캠페인을 위한 소셜 활용)

          (예: 소비자들과의 관계 구축을 위해 소셜 플랫폼을 활용하는 프로모션 캠페인 등)
  • Direct

    다이렉트광고란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과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한편으로, 특정 반응을 도출해내거나 특정 행동을 유발하기 위해 설계된 직접적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한다. 다이렉트 부문의 상은 응답 메커니즘(쿠폰, 전화번호 등)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행동을 유발하는 직접적인 효과를 발휘함으로써 측정 가능한 반응을 획득한 작품에 수여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Use of Direct Marketing(다이렉트 마케팅의 활용)
      • 이 부문에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이 해당된다:
        • - B01. Mailings(우편물)

        • - B02. Ambient Media (예: 경품, 증정품, 인쇄 브로셔, 직접 반응 도출용 스턴트, 스트리트 팀, 직접 반응 이벤트, 직접적 인터랙션을 유도하는 앰비언트 미디어 등)

        • - B03. Use of digital in a direct marketing campaign(다이렉트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디지털 활용)

          (예: 웹사이트, 마이크로사이트, 검색엔진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배너광고, 이메일 마케팅, 디지털 POS, 비디오게임, 모바일 기반 캠페인, QR코드, 브랜드화된 콘텐트, 블루투스, MMS, SMS, PDA, GPS, 태블릿, MP3, 게임 및 앱, 위젯, 도식화된 스크린, 디지털 설치구조물 등)
        • - B04. Use of social in a direct marketing campaign(다이렉트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소셜 활용)

  • Media

    매체부문은 매체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매체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타겟집단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여러 채널을 통해 혁신적으로 전략을 실행에 옮기고 있으며, 또한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성공을 도출해낸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B. Use of Media(매체의 활용)
      • 이 부문에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이 해당된다:
        • - B01. Use of screens(스크린 활용)
          - B02. Use of print in a media campaign(매체캠페인에 인쇄광고 활용)
          - B03. Use of outdoor in a media campaign(매체캠페인에 아웃도어 활용)
          - B04. Use of ambient media(앰비언트 미디어 활용)
          - B05. Use of special events and stunt/live advertising(특별 이벤트 및 스턴트 / 라이브광고 활용)
          - B06. Use of digital in a media campaign(매체캠페인에 디지털 활용)
          - B07. Use of social in a media campaign(매체캠페인에 소셜 활용)
          - B08. Use of mobile devices(모바일 기기 활용)
  • Intergrated

    통합형광고란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면서 집행된 통합 캠페인을 의미한다. 통합 캠페인은 하나의 훌륭한 아이디어를 수용하여 그 가능성을 최대한도로 확장함으로써, 타겟집단이 브랜드와 접촉하는 매 순간마다 브랜드에 대한 연상작용이 강화되도록 만든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Innovation

    혁신이란 브랜드와 기술과 크리에이티브가 고객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해주거나, 아니면 그 자체만으로도 중대한 진보라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과 혁신을 의미한다. 이 부문의 출품작들은 새로운 컨셉트의 증거를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기존에 개발된 아이디어/컨셉트는 자격이 없다. 출품작들은 기술을 분명하게 입증해 보여야 한다.

    • A. 제품 & 서비스
      • - A01. 식품
        - A02. 음료 (알코올성 & 비알코올성)
        - A03. 화장품 / 미용 / 의류 / 신발 및 액세서리
        - A04. 의약품 / 위생용품
        - A05. 가구 / 가정용품
        - A06. 자동차
        - A07. 전자 / IT / 사무용 장비 / 가정용 전자제품 & AV기기 / 비즈니스용 장비 & 서비스
        - A08. 금융 / 서비스 / 연예 & 레저 / 여행 / 레스토랑 / 상업적 공공서비스
        - A09. 유통 / 출판
        - A10. 기업 / 기관
  • Diverse Insights

    “Sharing Diverse Insights”라는 슬로건 아래 AD STARS는 문화적 차이와 국가간 배경의 차이에 의한 아이디어의 다양성을 존중한다. AD STARS는 광고의 다문화적 속성들을 존중하고 장려하는 차원에서 “Diverse Insights” 부문을 개설하였다.

    Diverse Insights 부문에서는 타겟집단의 독특한 지역문화 특성들을 활용하고 있는 광고들을 선발하게 된다. 다른 부문에 출품된 작품들도 만약 해당 광고작품이 독특한 지역문화적 특성에 관한 인사이트에 기초하고 있다면, 이 부문에 추가로 출품이 가능하다. Diverse Insights 부문에는 하위 카테고리가 없다.

  • Place Brand

    AD STARS에는 어떤 국가나 도시를 브랜드화하는 데 있어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도출한 우수 사례들을 발굴한다는 차원에서 Place Brand 부문을 설정하였다. 국가, 도시, 주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이 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부문에는 해당 국가, 도시, 주와 관련된 이벤트, 관광, 축제 등이 포함된다.

    • A. National Brands
      • 국가브랜드에 대한 광고,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및 어떤 국가와 관련된 이벤트 혹은 관광.
    • B. City Brands (주 포함)
      • 도시브랜드에 대한 광고,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및 어떤 도시와 관련된 이벤트 혹은 관광.
  • Video Stars

    비디오 콘텐츠는 더 이상 혁신가들이나 얼리어답터들만의 분야가 아니다.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자 목표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즐겁고 흥미로운 브랜드 비디오를 제작하는 브랜드들과 유저 등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비디오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비디오 스타즈는 가장 독창성이 두드러지는 비디오 콘텐츠를 선발하려는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 A. 정보제공 브랜드 비디오 (Branded Information Videos)
      • 정보 제공 브랜드 비디오는 브랜드,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것은 신제품 출시에 대한 브랜드 비디오, 홍보를 위한 브랜드 비디오, DM 비디오, 매장 내 비디오, 채용을 위한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 B.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비디오 (Branded Entertainment Videos)
      • 다른 엔터테인먼트 콘텐트를 활용하거나 그러한 콘텐트와 통합된 브랜드 비디오를 의미한다. 드라마, 다큐멘터리, 시트콤, 뮤직비디오, 게임, 영화 등을 활용한 비디오가 해당된다.

        이 부문에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이 해당된다:

        • - B01. Music Video
          - B02. Game
          - B03. Movie
          - B04. Broadcast
          - B05.Others
    • C. 바이럴 브랜드 비디오 (Branded Viral Videos)
      • 온라인에서 공유되거나 사용자들에 의해 배포되는 것을 1차적 의도로 삼는 브랜드화된 비디오를 의미한다. 이 부문에서는 바이럴에 의해 공유되는 것을 목표로 삼기만 한다면 포맷이나 매체에 상관없이 모든 유형의 비디오를 수용한다. 여기에는 웹 비디오, 모바일 비디오, 바인 비디오(초단편 비디오클립), 대중의 공유를 목적으로 사용자가 제작한 비디오 등이 포함된다.
    • D. 캠페인 비디오_사례 필름 (Case Film)
      • 캠페인의 요지를 설명해 주고 캠페인의 성과를 요약해 보여주는 브랜드 비디오(사례가 수록된 필름)이다. 캠페인 비디오(사례 필름)는 어떤 캠페인이 어떤 과정을 거쳐 태동하였으며, 해당 브랜드를 위해 캠페인이 얼마만큼의 효과를 발휘하였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제작된다. 이 부문에서는 이러한 캠페인 비디오들의 설득력과 독창성을 평가하고, 우수 캠페인 비디오(사례 필름)를 시상하게 된다.
    • E.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지 않은 비디오 (Non Branded Videos)
      •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지 않은 비디오를 의미한다.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터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표현력이 돋보이는 비디오가 해당된다.
  • PSA

    AD STARS는 인류의 발전과 행복에 기여하고, 공공서비스를 위한 광고(PSA)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발굴하고자 노력한다. PSA는 공공의 복지라는 주제가 포함된 공익광고를 의미한다. 이 부문에는 환경보호, 인권 신장, 교육 및 보건 향상과 같은 인류의 행복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바탕을 둔 광고들이 해당된다. 따라서 어떤 광고가 공공의 복지를 토대로 하고 있다면, 해당 광고는 비영리기구, 비정부기구, 정부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에 의해서도 출품될 수가 있다.

    PSA 부문은 캠페인의 주제에 따라 다음과 같은 하위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 A. Green
      • 환경에 관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 B. Human Rights
      • 인권에 관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 C. Education
      • 교육에 관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 D. Healthcare
      • 보건 및 안전에 관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 E. Gender Equality
      • 성평등에 관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 F. Peace & Justice
      • 정의, 평화, 포용적 사회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 G. Partnerships
      • 글로벌 파트너쉽을 통한 경제발전의 활성화에 관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예. 원조, 구조 등)
    • H. Others
      • 기타 공익을 위한 캠페인을 출품하십시오.
        (A~H중 해당되는 주제가 없는 경우 8의 기타 카테고리에 출품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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